본문 바로가기

물고기가 좋아서 :-)

무여과 베타어항 베타키우기 재도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타집사에요.
물생활이란 다시 한번 정리해보자면 딱잘라서 정답이라는건 없어요~ 그러나 물생활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건 물갈이와 온도에요. 특히나 베타 같은 경우 온도는 필수에요.
왜냐면 베타가 지내왔던 고향은 저 멀리 더운지방의 나라에서 생존해 있었던 생물이기때문에 베타가 살아왔던 환경을 꾸며주기 위해서는 물의 온도는 26도가 되어야 해요!

무여과, 여과 두가지의 어항에서도 반드시 물온도를 지켜주는 히터가 꼭 있어야해요. 이번 다가오는 3월에 다시금 무여과어항으로 베타를 키워보려고 해요. 늘 뭔가 어려웠던 하프문베타를 전문적스킬과 노력을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재도전해보려고 해요.

3월에 하프문베타 데려올때 필수품으로 딱 2가지만 준비하려고 해요. 베타침대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은 없는데 되도록 베타침대는 넣어보려해요. 아니면 집에 플라캇베타 어항에서 하나 빼오려고 해요.

그래서 무여과어항 하프문베타 키우기에 필수품은
고정히터(돌핀히터) 구입했구요. 아직 구입하지 않았지만 구입예정인 모비딕 히트탱크 즉 룹통을 구입할 예정이에요.
히터랑 룹통 두가지 모두 준비되면 바로 하프문베타 데려올거에요.

그리고 물갈이가 가장 중요한만큼 이번에는 이틀에 한번씩 전체환수를 할거고, 물갈이제를 투여하려고 해요. 무여과로 두번째 재도전 하는것인만큼 충분히 무여과어항의 물생활에 숙지를 하고 도전하려해요.

하프문베타 전문가들도 어려워하는 종류인데 이번에만큼은 더 잘 케어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수시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예정이니 영상에서도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되실거에요.
혹시나 베타 키우시는 분들 혹은 키울예정이시라면 물생활 함께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