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가 좋아서 :-)

베타키우기 무여과어항 진심잘크는중

반응형

https://youtu.be/Me5z1q0TkE8


안녕하세요 베타집사에요~! 오랜만에 베타집사 티스토리에
업로드해보는데요! 작년쯤 애정하던 하프문베타 백설이를
떠나보내고 이후 플라캇아가들과 잘 지냈었는데요~
근래에 계속 하프문베타를 다시 키우고 싶은 마음이 지속적으로 들던 찰나에 인친님이 공유해주신 정보로 네이버밴드에서 종종 지켜보다가 급 덤보베타 한마리를 데려오게 되었어요~

그럼 지금 아래의 무여과어항으로 키우고 있는 점보베타
키우는과정 알려드릴게요!
무여과 쉬워보이면서도 되게 정성과 부지런함이 필요한데요!
다시키우게 된 이상 부지런함은 덤으로 물생활했어요.
유튭영상과 베타사장님께 다시한번 꼼꼼하게 질문한 끝에
잘 자라고 있는 덤보의 일상과 양육방식 알려드릴게요!

무여과어항 초기셋팅은 룹통2으로 시작을 했구요.
꽃침대를 위해 15큐브 어항을 준비했어요.
15큐브 어항은 그로비타 올디아망어항이구요.
금액은 15,000원대에요.

15큐브어항에 당연히 히터기는 필수이구요.
물갈이는 지금 3일에 1번 갈아주고 있구요.
콩돌돌리면서 베타사장님이 알려주신 양으로 천일염 넣고있어요~ 천일염은 베타 꼬리가 녹거나 자해하거나하면 생기는 병을 완화시켜주기위해 넣는걸로만 알았는데,
물갈이할때도 넣는다고 하더라구요.
물갈이할때 천일염을 녹여주면 베타가 쇼크할것을 미리 방지시켜준다고하네요~

데려오고 첫날인데 3-4개월 되었다고 해요 생후?ㅎ
넘 예쁘죠? 덤보베타 덤보코끼리처럼 귀가 크다고해서
베타 아가미(?)가 커서 덤보베타라고 한데요ㅎ

이 영상은 샵에서 찍은거구요ㅎ
지금은 데려온지 6일되었네요ㅎ
계속 꼬박꼬박 3일에 한번씩 물갈이 중인데 미안하게도
매번 거품집이 있네요😂


늘 바꿔줄때마다 이렇게 거품이 있네요ㅎ
물갈이할때 26도 온도맞춰주고, 천일염 녹여주고,
알몬드잎 조금 잘라서 넣어주고있어요~
매번 갈때마다 새로 알몬드잎 넣어주고있어요ㅎ

무여과 새로 시작하는데 지금 시작이 좋네요ㅎ
밥도 잘 먹고 플레어링도 조금씩 시켜주는데 좋아요ㅎ
그럼 포스팅 마칠게요^^

반응형